티스토리 뷰

강황이 가지고 있는 여러 효능 중 이번에는 신장에 미치는 효과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신장은 콩팥이라고도 불리며 노폐물을 배설하고 체내 수분량과 전해질, 산성도 등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체내 항상성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중요한 장기중 하나로  신장 기능이 정상이 아닐 경우 건강을 유지하기 어렵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강황에 들어있는 성분인 커큐민은 항염 효과가 뛰어나며 이런 기능이 신부전증을 유발하는 두가지 물질 TNF-α와 NF-kappaB 에 대항할 수 있는 것으로 가정, 두개의 대조군을 나누어 실험함으로써 실제로 위 두가지 단백질 물질이 현저히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다는 연구 결과도 보고 된바 있습니다. 이밖에 신장염과 신장 섬유증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일부 당뇨로 인해 발생하는 합병증으로 신장손상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좋은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스칸다나비아 비뇨기학 및 신장학저널(Scandinavian Journal of Urology and Nephrology)'에 실린 소규모의 논문에서는 강황이 당뇨와 연관이 있는 신장손상을 예방하는 기능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보다는 해외에서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강황은 국내 기후에서는 자라지 않는 작물이기 때문입니다. 비슷한 울금이 국내에서도 재배가 되지만 성질부터 다르며 맛과 향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현 효과에서도 강황과는 확연한 차이를 가지고 있으므로 잘 살펴봐야 합니다.



강황은 복용이 편리하고 큰 부작용이 없는 일반 식품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어 더 좋습니다. 막연히 먹으면 좋다더라가 아닌 다양한 연구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이 되었기 때문에 더 신뢰할 수 있기도 합니다. 보다 자세한 강황에 대한 효능과 직접 이용해 보신 분들의 후기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