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흔히 콜레스테롤 하면 무조건 몸에 좋지 않으것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콜레스테롤은 크게 HDL과 LDL 이라는 두 종류로 나뉘고 있고 중 LDL 콜레스테롤 즉 저밀도 지방 단백질의 수치가 높으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혈액순환 장애 관상동맥 질환, 심장발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혈액검사를 통해서 간단하게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생활습관 개선 혹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정상화 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비정상적인 수치를 보이는 가장 큰 원인은 일단 식습관에 있습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이 보편화 되면서 비만인구가 늘어나고 있고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가장 좋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은 원인이 되는 음식에서 부터 찾아야 합니다.




대표적인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는 강황이 있습니다. 흔히 강황을 카레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강황은 카레에 들어가는 향신료중 하나로 뛰어난 항산화 효과 및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또한 담즙 분비 촉진 작용을 통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자연 스럽게 낮출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어 굉장히 효과적인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커큐민의 메커니즘
Curcumin's cholesterol-lowering mechanism proposed
http://www.nutraingredients-usa.com/Research/Curcumin-s-cholesterol-lowering-mechanism-proposed



커큐민이 콜레스테롤 저하를 돕는다
Curcumin Helps Lower Cholesterol Levels
http://www.discount-vitamins-herbs.net/n-422-cholesterol-curcumin.htm


위 두 보고서에서도 나왔을 뿐만 아니라 동의보감에도 기록된 강황의 효능을 보면 어혈을 풀어주는데 효과가 좋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어혈의 원인중 하나가 콜레스테롤를 효과적으로 분해하는 강황의 효능에 기인한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담즙의 주 재료가 바로 콜레스테롤 이며 앞서 이야기 한것 처럼 강황은 담즙 분비를 촉진 시키는 효과로 인해 자연스럽게 콜레스테롤 수치가 조절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강황이 더 좋은 이유는 저렴하고 구하기 쉬우며 먹기 편하고 부작용 걱정이 없다라는 점입니다. 오랜기간 동안 향신료로 또 민간 약재로 활용되왔던 강황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은 강황을 꾸준히 섭취해 주는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강황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 직접 이용해 보신 분들의 후기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