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드름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청춘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만큼 주로 청소년기에 많이 발생하곤 하는데 최근에는 연령과 성별에 상관 없이 많은 분들에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유전적인 영향도 있다고 하며 육류나 인스턴트 위주의 식사 그리고 화장품에 의한 트러블 등아 유추되고 있는 다양한 원인들 입니다. 몇몇 원인들은 일상 생활속 습관에 기인한것인데요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해준다면 위의 적어도 생활 습관에 의한 원인들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것입니다.



여드름이 생기면 염증으로 인해 피부가 불게 변하거나 곪게 되는데요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강황은 우리몸의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좋은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강황에 들어있는 커큐민 성분은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각질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와 더불어 항염 작용이 탁월해서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강황은 건조시킨 덩어리를 끓여서 차로 마시거나 가루를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는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는 여드름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강황 가루를 활용하여 팩을 만들어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이럴때는 강황의 노란 물이 뭍어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여러번 세안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수건 또한 어두운 색상의 전용 수건을 구비해 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장벽 손상과 커큐민의 효과
Beneficial Effect of Curcumin on Epidermal PermeabilityBarrier Function in Hairless Rat



피부섬유세포에 대한 커큐민의 항산화기능 : 노화방지, 안티에이징
Curcumin induces heme oxygenase-1 in normal human skin fibroblasts through redox signaling: Relevance for anti-aging



피부조직의 산화를 막는 커큐민의 효과 : 상처치유 기능 포함
Protective effects of curcumin against oxidative damage on skin cells in vitro: its implication for wound healing


위는 해외에서 발표된 강황의 주요성분인 커큐민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꼭 여드름에 좋은 음식만이 아닌 피부에 전반적으로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강황이기 때문에 미용 목적으로 꾸준히 강황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변비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조금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러한 강황의 효능들을 활용해서 강황이 들어간 천연 비누도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여드름 때문에 피부가 민감한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한번도 안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라는 우스개 소리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여드름에 좋은 음식인 강황을 이용하는것 말고도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단백질, 비타민 등의 미량 영양소가 충분한 음식 섭취와 더불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면서 충분한 수면을 취할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여드름에 좋은 음식인 강황에 대한 이용 후기 및 효과들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